(명품의 가장 큰 특징은 무엇인가요?)
샤넬이라고 하는 명품가방과 보통의 가방, 심지어 짝퉁샤넬 가방과는 각각 무슨
차이가 있을까요?
명품가방에 돈을 보관한다고 돈이 만원짜리가 오만원짜리가 되는 것도 아니고, 그렇고 짝퉁가방에 돈을 보관한다고 돈이 도망가는 것도 아닙니다.
그런데 명품을 구입하는 사람들의 심리는 무엇일가요?
아니 명품이 일반품과 구별되는 특징은 무엇일가요?
명품이란?
그 제품을 만든사람의 철학과 혼이 들어있는 제품입니다.
명품을 만드는 사람은 제품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나름의 철학을 가지고 그 철학에 기초한 제품을 만드는 것입니다
하지만 일반제품은 겉모양은 비슷해도 만드는 사람의 혼이 들어가 있지 않기때문에 처음에는 몰라도 시간이 지날 수록 뭔가가 부족함을 느끼게 되는 것이지요.
OSS가 명품임을 자부하는 이유는 겉모습이 명품이어서가 절대 아니랍니다.
저를 비롯해서 우리 OSS의 모든선생님들이 함께 공유하는 동일한 교육철학을 가지고서 아이들을 대하고 또 OSS를 운영하고 있기때문입니다.
오늘 우리는 고작 OSS의 단 하루를 체험했지만 이걸 어떻게 다른 분들께 설명을 하나요? 전혀 설명할 길이 없습니다.
너무 좋아해서 열변을 토하면 무슨 사이비신자인줄 알테니까요.
왜 학부모들이 저렇게 OSS광신자처럼 저렇게 발벗고 영업? 또는 전도? 를 할까하고 이상한 눈초리로 쳐다보잖아요.
한결같은 댓글을 이상하게 생각하셨던 부모님들 많이 계셨지요?
우리 함께 명품을 더 명품처럼 만들어봐요.
명품은 만드는 사람도, 사용하는 사람도 모두 평품이어야 진정한 명품이 되는 겁니다.
OSS는 그 흔한 브로셔도 없고 광고 한 줄도 해 본 적이 없을 뿐 아니라, 설명회도 하지 않습니다.
진실은 오로지 진실로만 통한다는 확고한 믿음때문입니다.
가짜 총이 더 모습은 진짜총 같아 보여야 한다는 이야기 아시죠?
진짜총은 굳이 겉모양이 중요하지 않거든요 ㅎㅎㅎ
OSS를 처음 소개받았을때 또는 알게 되었을때의 기억이 생생하신가요? 댓글로 한번 적어보아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