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4월 30일 - 5월 06일 OSS 국제학교의 주간계획입니다.
이번 주는 어린이 날이 있네요. ^^ "5월은 푸르구나, 우리들은 자란다. 5월은 어린이날, 우리들 세상" 어린이날 노래가 갑자기 생각나는데... 앞부분은 가물 가물하네요. 아무튼 이번 주에는 '어린이의 세상'이랍니다. 푸른 초원에서 손에 손을 잡고 달려오는 아이들이 떠오르는 5월입니다. 사실 어린이날은 5월 5일이 아니라 일년내내여야만 하지요. 우리의 미래가 누구의 손에 달려 있나요? 바로 우리 아이들이랍니다. 그들이 씩씩하게, 올바르게, 그리고 행복하게 자라도록 많은 사랑과 관심을 우리 어른들이 엄청 주어야 하지요. "어린이 헌장"이 있답니다. 읽어보니 우리 어른들이 해야 할 일이 무척 많네요. ^^ 5월에는 꼭 한번만이라고 "어린이 헌장"을 읽어 보았으면 하는 마음에 올려 드립니다. 모쪼록 어린이의 인격을 존중하고 그들의 개성을 인정하여 미래의 꿈과 희망이 되도록 OSS 스텝과 선생님, 그리고 학부모님 모두가 마음을 다잡는 한주가 되었으면 합니다.
<1988년 재개정된 어린이 헌장의 전문과 본문>
대한민국 어린이헌장은 어린이날의 참뜻을 바탕으로 하여 모든 어린이가 차별 없이 인간으로서의 존엄성을 지니고 나라의 앞날을 이어나갈 새 사람으로 존중되며 아름답고 씩씩하게 자라도록 함을 길잡이로 삼는다. ① 어린이는 건전하게 태어나 따뜻한 가정에서 사랑 속에 자라야 한다. ② 어린이는 고른 영양을 취하고, 질병의 예방과 치료를 받으며, 맑고 깨끗한 환경에서 살아야 한다. ③ 어린이는 좋은 교육시설에서 개인의 능력과 소질에 따라 교육을 받아야 한다. ④ 어린이는 빛나는 우리 문화를 이어받아, 새롭게 창조하고 널리 펴나가는 힘을 길러야 한다. ⑤ 어린이는 즐겁고 유익한 놀이와 오락을 위한 시설과 공간을 제공받아야 한다. ⑥ 어린이는 예의와 질서를 지키며, 한겨레로서 서로 돕고, 스스로를 이기며 책임을 다하는 민주 시민으로 자라야 한다. ⑦ 어린이는 자연과 예술을 사랑하고 과학을 탐구하는 마음과 태도를 길러야 한다. ⑧ 어린이는 해로운 사회 환경과 위험으로부터 먼저 보호되어야 한다. ⑨ 어린이는 학대를 받거나 버림을 당해서는 안 되고, 나쁜 일과 힘겨운 노동에 이용되지 말아야 한다. ⑩ 몸이나 마음에 장애를 가진 어린이는 필요한 교육과 치료를 받아야 하고, 빗나간 어린이는 선도되어야 한다. ⑪ 어린이는 우리의 내일이며 소망이다. 나라의 앞날을 짊어질 한국인으로, 인류의 평화에 이바지 할 수 있는 세계인으로 자라야 한다. 이번 주 월요일은 Pro-D Day로 캐나다 정규학교가 쉽니다. 하지만 OSS 국제학교의 학생들은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OSS 학교에서 영어 & 한국학 학습과 특별활동을 하게 됩니다. 5월 4일에는 장재영 학생의 생일을 부모님을 대신에서 축하 해 줄거구요. 시니어의 Heather 선생님의 반 학생들은 스피치 발표가 있답니다. 그리고 어린이 날을 위해 아이들이 좋아하는 선물 박스를 준비하여 주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주 토요일에는 Child-Minding Program 은 없구요. 일요일 OSS Sports 활동은 있답니다. 신나고 즐겁고 사랑을 엄청받는 행복한 한주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4월 30일 (월) -Non-Instructional Day (School) * No School- OSS School (9:00am – 4:00pm)
5월 04일 (금) - 장재영 학생의 생일 파티 - 시니어 학생 스피치 발표 (Heather Class) - OSS 국제학교의 어린이날 행사 (선물 박스)
5월 05일 (토) - No OSS Child-Minding Program
5월 06일 (일) -Optional OSS Sports Activity at Leisure Centre (1pm – 4p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