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D Day는 수업이 없는 날이라고 해서 "Non-instructional Day"라고 불리기도 하지만, 정확한 명칭은 "Professional Development Day"입니다. 보통 1년에 총 6일이 Pro-D Day로 배정되어 있습니다. 캐나다 부모님들 입장에서는 출근해야하는 평범한 금요일에 자녀들이 학교에 가지 않기 때문에, 자녀들을 돌보는 일에 특별히 더 신경을 써야하는 날이기도 합니다. 학교 선생님들의 입장에서는 1년의 수업 일수를 모두 채우고도, 별도로 6일을 추가로 근무하는 것이기 때문에, 선생님들로서도 결코 편히 쉴 수 있는 날은 아닙니다. Pro-D Day 기간에 학교 선생님들은 Provincial Conference, Professional Development Activities, Locally-based Workshop, Disscussion Group등에 참여해서, 어떻게 하면 학생들에게 더 나은 교육 환경을 제공하고, 더 효율적인 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을까에 대한 노력을 기울이게 됩니다. 그리고 이러한 교육 과정에는 국제 학생들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Pro-D Day는 단순히 학생들이 학교 안가고 집에서 편히 쉬는 날이 아니라, 올 해의 학생들에게 작년보다 조금이라도 더 나은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한 캐나다 정부와 정규학교 선생님들의 수고와 노력이 집결되는 날입니다. 간단하게나마, Pro-D Day의 의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오늘 Pro-D Day에 OSS 학생들은 아침부터 OSS 학교로 등교해서 오후 4시까지 수업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Pro-D Day에 캐나다 정규학교 선생님들이 좋은 교육 프로그램을 완성 시키기 위해 쉬지 않고 노력하고 계신 것처럼, OSS의 선생님들도 우리 학생들을 위해 알찬 프로디데이를 운영합니다.
⏰우리 학생들의 알차고 행복한 하루를 소개합니다.
⏰9:00 등교후 30분간 한주의 전달 사항을 전하고 짧지만 강력한 정신 교육으로 OSS하루가 열립니다.
⏰ 9:30 한국학 수업: 국어 수학
⏰ 11:00 추석 손편지 적기
⏰ 12:00 행복한 특식 🍱🥣🥢
⏰ 1:00 ~ 4:00 📈📊키와 몸무게 측정, 🌾🎬부모님께 보낼 가을 사진 쵤영, 🎙스피치 연습, 💻학습적으로 9월 마무리 하기 등. 다양한 활동으로 시간을 보냈습니다.
⏰ 4:00 OSS의 알찬 하루를 보내고 홈으로 귀가합니다. 🚘🚙🚗